네이버가 ‘챗GPT’ 대비 한국어를 6500배 더 많이 학습한 초대규모 인공지능(AI) ‘하이퍼클로바X’를 8월 공개하였습니다.

하이퍼클로바X가 공개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가입, 사용법 등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 네이버 서치 gpt 하이퍼클로바X 챗gpt 가입 사용법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퍼클로바X-총정리

하이퍼클로바X란?

하이퍼클로바X는 고객이 자체 보유한 데이터를 하이퍼클로바와 결합해 사용자 니즈에 맞는 응답을 즉각 제공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한 초대규모 AI입니다.

개별 서비스부터 특정 기업 또는 국가 단위까지 누구나 저마다 목적에 최적화된 AI 프로덕트를 만들어 더 큰 가치를 창출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하이퍼클로바X 가입 어떻게 하나요?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간단하게 가입이 됩니다. 단, 만 19세 이상 개인 실명 회원만 가입 가능합니다.

출시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대기 등록 후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이퍼클로바X 사용법 무엇인가요?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와 같은 절차를 따라하면 됩니다.

  1. CLOVA X 홈페이지 접속
  2.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3. 자유롭게 대화하기

구글 챗gpt 네이버 서치 gpt 하이퍼클로바X 차이

챗GPT 등장 이후 전세계적으로 초대규모AI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언어적 한계와 이에 따른 데이터의 신뢰성 및 최신성 확보, 비용적 문제는 여전히 상용화의 어려움을 갖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선보이는 하이퍼클로바X는 특정 언어와 문화를 잘 이해하고 해당 국가의 산업·환경에 맞는 초대규모AI이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챗GPT 대비 한국어를 6500배 더 많이 학습하고 사용자가 바라는 AI의 모습을 발현시킬 수 있도록 개선된 AI인 만큼, 작은 양의 데이터라도 고객이 보유한 데이터와 결합하면 특정 서비스나 기업 등 해당 영역에 최적화된 초대규모AI 프로덕트 구축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용자 니즈에 맞는 응답을 다양한 인터페이스로 즉각 제공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습니다.

하이퍼클로바X 장점

1. 한국어를 가장 잘 이해하는 AI

네이버만이 확보할 수 있는 양질의 한국어 데이터를 학습하여 실제 한국어 능력 시험에서도 더욱 높은 성능을 나타낸 HyperCLOVA X는 가장 자연스러운 한국어로 답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2. 사용자향 커스텀이 가능한 AI

읽기, 쓰기, 코딩하기, 검색, 요약, 상담, 추천, 기획 등 HyperCLOVA X는 사용자가 원하는 여러가지 영역에서 강력한 백본이 되어 생산성을 향상시킵니다.

3. 더 강력해진 AI도구, CLOVA Studio

HyperCLOVA X는 현재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공개 되어있는 CLOVA Studio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이퍼클로바X 기능

스킬

스킬은 CLOVA X가 더 나은 응답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스킬을 통해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네이버 쇼핑 : 네이버 쇼핑의 상품 중, 사용자의 의도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 드립니다.
  • 네이버 여행 : 국내 여행지/가볼 만한 곳/숙소와 해외 호텔을 추천해 드립니다.
    (스킬의 종류와 성능은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스킬 사용 방법
1) 스킬을 활성화합니다.

클로바X-스킬-사용법

스킬을 활성화 화면
2) 사용할 스킬을 선택합니다.

클로바X-스킬-사용법 (2)

스킬을 선택 화면
3) 대화를 입력하면 스킬을 활용해 최적의 답변을 제공합니다.

클로바X-스킬-사용법 (3)

스킬을 활용 답변 화면
단, 스킬을 활성화하더라도 항상 스킬을 사용한 결과가 노출되는 것은 아닙니다.

CLOVA X가 적절히 판단하여, 필요한 경우에 한 해 스킬을 사용하여 사용자에게 응답하게 됩니다.

디스커버리

디스커버리는 나중에 다시 보고 싶은 대화를 모아 나만의 기록을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클로바X-디스커버리

대화 우측 하단 “저장” 버튼을 눌러 저장할 수 있으며, 저장된 디스커버리는 좌측 사이드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로바X-디스커버리 (2)

디스커버리는 최대 50개까지 만들 수 있으며, 추후 디스커버리 내용을 기반으로 요약, 분석 및 문서 초안 작성 등도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커넥터

LLM과 나의 문서 정보를 연결해 생산적인 대화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서치 gpt 하이퍼클로바X 가입 사용법

자주 묻는 질문

1. 어떻게 하면 CLOVA X와 잘 대화할 수 있나요?

먼저, 질문이나 요청을 구체적으로 해주세요.
CLOVA X가 사용자의 상황을 구체적으로 알면 알수록 더 실제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CLOVA X의 응답에 대해 다양한 피드백을 주세요.
필요에 따라 더 구체적인 질문을 해보시는 것도 좋고, 관련된 주제로 추가적인 문의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CLOVA X가 내용을 잘못 전달한 경우, 이에 대해 잘못을 지적해 주셔도 좋습니다. 그러면 사용자의 의도를 이해하고 내용을 정정하여, 더 적절한 응답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세 번째로, 다양한 방식으로 대화를 시도해 보세요.
사용자의 질문이나 요청에 최고의 응답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지만, CLOVA X는 아직 발전 중이기 때문에 특별히 더 잘 응답하는 대화 방식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CLOVA X는 사용자 여러분과 소통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니,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해 주시면서 많은 피드백을 주세요.

또한 CLOVA X가 제공하는 응답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CLOVA X가 하는 말을 100% 믿을 수 있나요?

CLOVA X는 초대규모 언어모델(Large Language Model, LLM)에 기반해 만들어졌으며, 많은 양의 데이터를 학습하고 이를 바탕으로 답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제한적인 영역에서 외부 정보를 검색하여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드릴 수 있지만, CLOVA X가 제공하는 응답이 100% 정확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CLOVA X의 응답에서 도움을 얻되, 법률, 의료, 재정 등 관련 전문성이 필요하거나, 정확도가 중요한 정보의 경우에는 사용자가 직접 해당 정보에 대한 추가 확인을 진행할 것을 권장합니다.

여기까지 네이버 서치 gpt 하이퍼클로바X 챗gpt 가입 사용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읽으면 도움 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