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어린이날 날씨 비 소식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많은 분들이 아쉬움을 가졌을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그래도 괜찮습니다. 요즘에는 실내 행사 장소도 많고 어린이들이 놀기에 적합한 곳이 많기 때문입니다.

어린이날 실내 장소 어디가 좋을지 고민하고 계시다면 이 글을 정독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래 글에서 2023 어린이날 날씨를 비롯하여 서울, 경기, 부산 등 실내 장소 행사 가볼만한곳 TOP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어린이날-실내-장소-행사

2023 어린이날 날씨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4일 부터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새벽부터 전라권과 경남 서부에서 비가 시작돼 오후에 수도권과 충청권, 경상권으로 확대되고 밤부터는 강원도에서 비가 오기 시작하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전남권과 경남권, 서해5도 지역이 10∼40㎜, 그 밖의 전국 5∼20㎜입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11∼16도, 낮 최고기온은 18∼26도로 예보됐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과 강수의 영향으로 전 권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서해상과 남해상, 제주도 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합니다.

다음은 4일 지역별 날씨 전망. 오전, 오후 <오전, 오후 강수 확률>

▲ 서울 : 구름많음, 흐리고 비 <10, 80>

▲ 인천 : 구름많음, 흐리고 비 <10, 80>

▲ 수원 : 구름많음, 흐리고 비 <10, 80>

▲ 춘천 : 흐림, 흐리고 가끔 비 <30, 70>

▲ 강릉 : 맑음, 구름많고 한때 비 <0, 60>

▲ 청주 : 맑음, 흐리고 비 <0, 80>

▲ 대전 : 맑음, 흐리고 비 <10, 90>

▲ 세종 : 맑음, 흐리고 비 <10, 80>

▲ 전주 : 흐리고 한때 비, 흐리고 비 <60, 90>

▲ 광주 : 흐리고 가끔 비, 흐리고 비 <60, 90>

▲ 대구 : 구름많음, 흐리고 비 <20, 80>

▲ 부산 : 흐림, 흐리고 비 <30, 70>

▲ 울산 : 구름많음, 흐리고 비 <20, 60>

▲ 창원 : 흐림, 흐리고 비 <30, 70>

▲ 제주 : 흐리고 비, 흐리고 비 <90, 90>

어린이날인 금요일에는 전국에 걸쳐 강하고 많은 비가 오겠다며 미리 대비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제주도와 남해안, 그리고 수도권을 포함한 중부지방에는 호우 특보가 내려질 수준의 많은 비가 예상된다고 내다봤습니다.

특히 비와 함께 어린이날에는 전국에 강한 바람이 동반될 것으로 보입니다.


🎁 어린이날 선물은 고르셨나요?

어린이날 선물 순위 Best 6

어버이날 선물 추천 Top 5


어린이날 실내 장소 행사 가볼만한곳 TOP 5

2023년 어린이날은 비소식으로 많은 분들이 실내 장소를 찾고 계실 것 입니다. 아이들 데리고 놀기 좋은 곳, 위생적이고 주차 공간이 편한 장소로 어린이날 실내 가볼만한곳 TOP 5를 정리해보았습니다.

1. 서울 롯데월드

롯데월드-어린이날-행사

첫번째 어린이날 실내 장소 가볼만한곳은 ‘서울 롯데월드’입니다. 어린이날에 행사가 진행 됩니다.

어린이날 스페셜 포토타임으로 5월 5일 부터 7일까지 3일 간, 파크 전역에서 롯데월드의 캐릭터, 연기자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게릴라 공연과 포토타임까지 즐기며 더욱 행복한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습니다.

✔️ 장소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40

✔️ 행사 시간 : 5월 5일 ~ 7일 / 10:00 ~ 20:00

2. 서울 애니메이션센터

서울-애니메이션-센터-행사

두번째 어린이날 실내 장소 가볼만한곳은 ‘서울 애니메이션센터’입니다.

40,000여 권의 애니메이션 자료와 더불어 여러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뽀로로, 타요, 슈퍼윙스, 터닝메카드, 소피루비 등 인기 캐릭터와 서울을 여행하는 콘셉트로 다양한 전시와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 속 주인공이 되는 VR 체험, 직접 애니메이션 감독이 되어 스톱모션 제작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Ani 스톱모션까지 TV로만 보던 애니메이션을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5월 5일 부터 7일까지 어린이날 이벤트도 진행 됩니다. 애니소풍을 방문하는 어린이에게 캔디, 베베핀 스티커를 나눠주기도 하고 클레이로 나만의 비행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장소 : 서울 중구 소공로 48

✔️ 행사 시간 : 5월 5일 ~ 7일 / 10:00 ~ 18:00

3. 경기도 수원 월드컵 경기장

수원-어린이날-행사

세번째 어린이날 실내 장소 가볼만한곳은 ‘경기도 수원 월드컵 경기장’입니다. 문화공연, 체험부스, 전광판 영화(애니메이션) 상영, 푸드트럭존 등 어린이날에 행사가 진행 됩니다.

  • 문화공연-마술쇼, 버블쇼, 친환경패션쇼, 아이돌 공연, 프리스타일 축구, 군악대 등
  • 익사이팅존-에어바운스, 싸이카‧기마대 체험, VR체험 트럭, 즉석사진관, 어린이 플리마켓 등
  • 스포츠존-스포츠박스(후크볼·리듬스텝), 플레이박스(쇼다운·보치아·휠체어 농구), 밴드레슬링 등
  • 플레이존-풍선아트, 스티커타투, 친환경 리폼부스, 안전체험부스, 이벤트 등

✔️ 장소 : 경기도 수원 월드컵경기장 주경기장

✔️ 행사 시간 : 5월 5일 / 11:00 ~ 16:00

4. 경기도 용인 어린이날 대축제

용인-어린이날-행사

네번째 어린이날 실내 장소 가볼만한곳은 ‘경기도 용인 어린이날 대축제’입니다. ‘신나용! 조아용! 안전해용!’을 주제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을 준비됐습니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시청 하늘광장 무대에서 개그맨 김주철의 사회로 시작됩니다.

메인무대에서는 풍선마임공연, 어린이 가족 뮤지컬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국군 군악대 공연 및 특공 무술, 태권도, 마술, 청소년 국악단 ‘혜윰’의 공연, 음악줄넘기 등의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집니다.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레크리에이션과 장기자랑 시간도 마련했습니다.

무대 밖에선 승마, 바람개비 만들기, 캘리그라피, 서예, 머그컵·방향제 만들기 등의 체험 부스와 지진·화재 등의 재난 상황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한 안전체험버스, VR가상체험 부스 등도 운영합니다.

벽돌블럭, 대형팽이, 에어 시소, 고리 던지기 등의 놀이시설도 설치돼 다채로운 즐거움을 더했으며 조아용 포토존도 마련했습니다.

시청 뒤편에는 푸드트럭 존을 운영해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도록 했으며 잠시 쉴 수 있는 피크닉 존도 운영합니다.

✔️ 장소 : 용인시청 광장

✔️ 행사 시간 : 5월 5일 / 10:00 ~ 16:00

5. 부산 영화의전당

부산-어린이날-행사

다섯번째 어린이날 실내 장소 가볼만한곳은 ‘부산 영화의전당’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일대에서 다채로운 축하행사가 펼쳐집니다.

스마일 벌룬 박스 공연, ‘캐리와 친구들’ 특별공연, 유튜버 팬미팅을 개최합니다.또 마술로 과학원리를 배우는 과학쇼와 보드게임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부산국제영화제 광장에서는 레고 벽 놀이터, 대형 블록 쌓기, 오색 자동차 레이싱, 어린이 몸짱 헬스클럽 등 체험 행사를 마련합니다.

✔️ 장소 : 부산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120 영화의전당

✔️ 행사 시간 : 5월 5일 / 10:00 ~ 15:00

여기까지 2023 어린이날 날씨 실내 장소 행사 가볼만한곳 TOP 5 (서울,경기,부산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읽으면 도움 되는 글

올해 6월부터 바뀌는 만 나이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