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유래를 알고 계신가요? 어버이날 선물 순위 추천 전 유래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고, 어른과 노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전통적 미덕을 기리는 날입니다.
1956년부터 5월 8일을 ‘어머니날’로 지정하여 경로효친의 행사를 하여오는 과정에서 ‘아버지의 날’이 거론되어 1973년에 제정, 공포된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에서 ‘어버이날’로 변경, 지정하였습니다.
이 날에는 각 가정에서 자녀들이 부모와 조부모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감사의 뜻으로 선물을 하거나 효도관광에 모시기도 하며, 기념식장에서는 전국의 시·군·구에서 효자·효부로 선발된 사람에게 ‘효자·효부상’과 상금을 수여하고, 이들에게 산업시찰의 특전이 주어지기도 합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어버이날 (한국민족문화대백과, 한국학중앙연구원)
부모님이 가장 원하는 선물 Best6
위 유래의 나와있듯이 어버이날은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시대가 변해서 그런지 카네이션을 선물하면 부모님이 크게 좋아하지 않는 현상을 보입니다.
블로그와 트위터 뉴스 등을 분석한 결과 어버이날 받기 싫은 선물 순위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순위
선물
1
책
2
케이크
3
꽃다발
4
조화
5
핸드폰
어버이날 책,케이크,꽃다발,조화,핸드폰 등 선물하는건 부모님이 반가워하지 않을 확률이 있으니 피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렇다면 부모님은 어떤 선물을 하는게 좋을지 살펴보겠습니다.
순위
선물
1
용돈박스
2
전화
3
편지
4
돈꽃다발
5
건강 용품
역시 1위는 현금을 가장 좋아하시는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선정한 Top3 상품을 보실까요? 이번 어버이날에는 부모님께 다시 한번 사랑을 전하는 따뜻한 날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