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휴가비 10만원 신청 방법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조속한 신청 접수 및 심사를 통해 이르면 5월부터는 여행 경비를 지급합니다.
2023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휴가비 10만원 신청 기간
업데이트 예정
2023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란?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 문화 조성과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국내여행 경비(휴가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한국형 체크바캉스 제도(프랑스 국민여행 장려제도)로 14년 시범사업을 걸쳐 18년부터 꾸준히 사업을 확장해오고 있습니다.
2023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대상
지원대상은 중소 중견기업 근로자, 소상공인 등 최대 19만명입니다. 기존 9만명에서 최대 19만명까지 단계적으로 확대하였습니다.
신청 가능 대상
지원대상은 중소 중견기업 근로자, 소상공인 등 최대 19만명입니다. 기존 9만명에서 최대 19만명까지 단계적으로 확대하였습니다.
소상공인은 대표자 제외 상시 근로자 수가 1인 이상 4인 이하인 사업장의 근로자를 가리킵니다. 해당 조건을 갖춘 소상공인 사업장이라면 대표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법률 사무소 등에서 일하는 전문직이 아닌 근로자의 경우에는 지원이 가능합니다. 사회복지 법인 및 시설, 비영리 민간 단체에서 근무하는 이들도 신청 대상에 포함됩니다.
지원 자격을 갖췄다면, 다니고 있는 회사의 협조가 필요합니다.
이번 대책은 회사가 직접 신청한 뒤 회사에서 10만원을 부담하고, 본인이 20만원을 내면 거기에 정부가 10만원을 보태주는 것입니다.
예를들면 본인이 30만원을 모두 부담한다 해도 정부의 휴가비 지원은 받을 수 없습니다.
정리
- 중소기업 근로자
- 중견기업 근로자
- 소상공인
신청 제외 대상
대기업을 다니는 근로자는 신청이 불가하며, 중견·중소기업(법인)의 경우에도 대표나 임원은 지원 자격에서 제외됩니다.
개업한 변호사, 의사, 변리사 등 전문직 근로자는 소상공인이더라도 신청 대상에서 빠집니다.
정리
- 대기업 근로자
- 법인 대표 및 임원
- 개업한 전문직 근로자
휴가비 10만원 사용처
적립된 40만원은 전용 온라인몰인 ‘휴가샵’에서 포인트 형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숙박시설, 체험·레저 입장권, 렌터카·기차·항공 등 국내 여행에 필요한 대부분 분야의 제휴사를 갖추고있어 휴가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여기까지 2023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대상 휴가비 10만원 신청 방법 그리고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