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유래를 알고 계신가요? 어버이날 선물 순위 추천 전 유래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고, 어른과 노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전통적 미덕을 기리는 날입니다.
1956년부터 5월 8일을 ‘어머니날’로 지정하여 경로효친의 행사를 하여오는 과정에서 ‘아버지의 날’이 거론되어 1973년에 제정, 공포된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에서 ‘어버이날’로 변경, 지정하였습니다.
이 날에는 각 가정에서 자녀들이 부모와 조부모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감사의 뜻으로 선물을 하거나 효도관광에 모시기도 하며, 기념식장에서는 전국의 시·군·구에서 효자·효부로 선발된 사람에게 ‘효자·효부상’과 상금을 수여하고, 이들에게 산업시찰의 특전이 주어지기도 합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어버이날 (한국민족문화대백과, 한국학중앙연구원)
센스 있는 부모님 선물 Best 5
위 유래의 나와있듯이 어버이날은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시대가 변해서 그런지 카네이션을 선물하면 부모님이 크게 좋아하지 않는 현상을 보입니다. 센스 있는 부모님 선물을 고르기 위해 우선 어버이날 받기 싫은 선물 순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받기 싫은 선물
※ 각종 블로그, 트위터, 뉴스 등을 분석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순위
선물
1
책
2
케이크
3
꽃다발
4
조화
5
핸드폰
어버이날 받기 싫은 선물로는 책,케이크,꽃다발,조화,핸드폰 등 선물하는건 부모님이 반가워하지 않을 확률이 있으니 피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받고 싶은 선물
순위
선물
1
용돈박스
2
전화
3
편지
4
돈꽃다발
5
건강 용품
부모님들 대부분 그렇듯이 현금을 좋아합니다. 요즘에는 현금을 예쁘게 드릴 수 있도록 용돈박스, 돈꽃다발 등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습니다. 그 외에 물질적이 아니어도 전화 또는 편지를 원하는 부모님도 계셨습니다. 여건이 되지 않는다면 전화, 문자로 안부를 전하는 것 또한 좋은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버이날 선물 추천 Top 5 순위
1. 라솔트 프리저브드 플라워용돈박스M + 쇼핑백
첫 번째 어버이날 선물 추천 제품은 ‘용돈박스’ 입니다.
돈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요? 특별한 날 꽃과 함께 용돈박스를 부모님께 선물하면 마다하는 부모님은 안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음을 전할땐, 감성에 정성을 더한 핸드메이드 프리미엄 라솔트 플라워 박스 어떨까요? 물론 현금만 드려도 정말 기뻐하시겠지만 우리를 낳아주신 감사한 분들이기에 조금 더 정성을 더해 선물 해드린다면 더욱 더 기뻐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급 비누꽃과 시들지 않는 꽃 프리저브드 플라워로 만들어진 플라워 용돈박스로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하여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핸드메이드로 제작 된 상품입니다.
꽃과 박스로 구성 된 상품으로 현금까지 같이 드리면 부모님 입꼬리가 반드시 올라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선물을 고민하신다면 용돈박스를 추천드립니다.